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추억의 노래 한곡을 소개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이번에 준비해본 음악듣기는 여러분들도 좋아하실만한 노래입니다. 오늘은 김현식 사랑했어요 를 준비를 해보게 되었는데요. 요즘과 같이 추운 계절에는 조용조용하고 분위기있는 노래들이 더욱더 듣기 좋죠.

 

 

 

오늘 들어보실 노래는 김현식씨의 2집 앨범에 수록이 되어져있던 노래인데요. 김현식 사랑했어요 입니다. 이노래는 지금도 명곡으로 전해져오고 있죠. 1984년도에 발표를 하셨던 노래인데요. 대표적인 명곡중에 한곡이기도하죠. 오랜만데 저도 다시한번 들어보고있는데 역시나 참 감동이네요.

 

 

 

김현식씨가 가수로서 크게 히트를 하시고 인기를 얻게 되어진 노래가 바로 이 노래를 통해서이기도하죠. 안타깝게도 1990년 32살의 젊은 나이에 고인이 되셨는데요. 언더그라운드 가수에서 시작을 해서 한국의 언더그라운드 음악을 주류로 이끌었던 가수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가수입니다.

 

 

 

워낙에 히트곡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1984년도에 발표하셨던 정규 2집의 노래들을 한번 감상을 해보시기 바래요. 아래는 유튜브에서 찾아온 노래듣기인데요. 요즘에 듣기 참 좋은듯합니다. 아마도 이 노래 듣고 있다보면 참 애절하고 슬퍼지실거에요.

 

김현식 사랑했어요. 공감 덧글
사랑은 기쁨보다 아픔인것을..... 이제 조금은 알것같아서 그래서... 더 아프네요!!
편히 쉬세요.. 많이 행복 했습니다..
김현식.김광석.서지원 이런분들은 우리곁을 아쉽게 떠났지만 이분들 노래만큼은 우리들 가슴속에 영원히 남아있을 노래 입니다.
김현식씨가 데뷔초에 부른노래입니다 ?저목소리가 젊은시절 김현식씨에 진짜 목소리죠 ?완전 미성으로 나오져?

 

 

댓글